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獨도이치와 손잡고 유럽시장 공략한다

최종수정 2019.03.03 11:47 기사입력 2019.03.03 11:47

댓글쓰기

SKT, 獨도이치와 손잡고 유럽시장 공략한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텔레콤이 유럽 최대 통신사 도이치텔레콤과 네트워크·미디어·보안 등 기술 관련 개발 협력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19'에서 도이치텔레콤과 5G 네트워크, 미디어, 보안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내용의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도이치텔레콤과 세계 최초 5G 상용화 노하우와 함께 LTE부터 네트워크 운용 기술을 공유한다. 또 차세대 미디어 기술 사업 협력도 추진한다.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는 기술개발(R&D) 합작회사 설립 검토 등 사업 개발을 위한 구체적 행보를 함께 할 예정이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도이치텔레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럽의 네트워크, 미디어 및 보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5G 시대를 맞아 SK텔레콤이 보유한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팀 회트게스 도이치텔레콤 회장은“양사의 파트너십 확대가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5G 및 혁신 서비스를 진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