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헬로, 인수가 확정…시너지에 집중할 때"

최종수정 2019.03.03 11:22 기사입력 2019.03.03 11:22

댓글쓰기

"CJ헬로, 인수가 확정…시너지에 집중할 때"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KB증권이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가액 확정 이후 외형 성장 등 시너지에 집중해야 한다는 분석을 내놨다.


이 증권사 김준섭 연구원은 CJ헬로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지난달 8일 LG유플러스로의 피인수가 확정되면서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이 존재하는 국면"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가액은 8000억원 수준(주당 2만659원)으로 확정됐으며 인수가가 시장의 예상보다 크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나, 렌탈사업의 상장세 지속으로 CJ헬로의 외형 성장은 기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합병 시너지에 대해 김 연구원은 "CJ헬로 입장에서의 시너지는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력 확보, 규모의 경제에 따른 홈쇼핑 송출 수수료 증가 및 콘텐츠 소싱 비용 감소 가능 등"이라고 꼽았다. 반면 LG유플러스 CJ헬로 의 지분을 단순 인수했다는 점(LG유플러스의 유선사업부문과 CJ헬로가 합병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CJ헬로의 가입자 이탈이 가속화될 우려도 있다고 덧붙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