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든든하고 따뜻한 지방정부 운영 매진"

최종수정 2019.01.01 13:45 기사입력 2019.01.01 13:45

댓글쓰기

문 구청장 2019년 신년사 통해 주민자치 실현을 기조로 구민이 행복한 구정 운영하겠다며 이같이 밝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2019년 새해 주민안정 도모와 삶의 질 향상, 주민자치 실현을 기조로 구민이 더욱 행복한 구정을 운영해 나가겠다”며 든든하고 따뜻한 지방정부, 미래지향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 주민중심의 지방정부를 향한 비전을 밝혔다.

문 구청장은 2019년 신년사를 통해 “든든한 지방정부를 위해 만 이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력단절여성과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 “창업보육센터를 거점으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청년창업꿈터 2호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따뜻한 지방정부를 위해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구립어린이집 확충, 내실 있는 어린이집 지도 점검을 추진하고 사립초등학교와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도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든든하고 따뜻한 지방정부 운영 매진"


아울러 “청년 및 신혼부부 가구를 위해 청년미래 공동체주택과 청년주택 4호를 공급하겠다”고 언급했다.
미래지향적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청소년 센터와 청년문화전진기지를 조성하고 중고등학생들의 융합인재교육을 지원하겠으며 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고 스마트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를 위해 “지난해 체결한 전기기술인협회 및 열관리시공협회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화재예방 점검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홍제역부터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언더그라운드 시티 조성, 남가좌2동 제2공영주차장 신규 운영, 서연중학교 내 공영지하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민중심의 지방정부 실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자치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참여예산제와 공공시설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치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1일 오전 안산(鞍山) 봉수대에서 개최된 해맞이 행사와 국립현충원에서 열린 신년 국립묘지 참배에 참여한 뒤 2일 오전에는 서울시 시무식과 새해 인사회, 오후에는 서대문구 신년 시무식에 참석하며 본격적인 새해 구정운영에 나선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