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윤숙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여성 기업 미래 성장기반에 총력 다할것"

최종수정 2019.01.01 13:07 기사입력 2019.01.01 13:07

댓글쓰기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새해에는 '비천도해(飛天渡海)'라는 말처럼 여성 기업이 더 높이 비상하고 더 멀리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도 여성 경제활동이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미래 성장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일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여경협이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라며 "그동안 협회는 전체 사업체의 40%에 육박하는 139만 여성 기업과 함께 성장했다. 이제는 양적 성장에 머무르지 않고 질적 성장을 이루어나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올해부터 정 회장이 이끄는 여경협은 ▲여성 기업 전용펀드 및 공제조합 등 자금·투자 유치 ▲여성 기업 일자리 허브 플랫폼 활용한 여성전문인력 일자리 창출 ▲여성 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공공구매 확대 및 해외수출 지원,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의 3대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정 회장은 협회를 도약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회원 및 여성 경제계와 포용·소통 강화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회장 직속 혁신팀(TF) 구성을 하겠다고 제시했다.
정 회장은 "우리 경제는 4차 산업혁명, 생산가능인구 감소 등 사회구조적 전환기에 직면해 있다"며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가는 최고의 방법이 파도를 타는 것이듯 이런 때일수록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도전과 혁신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