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정태 하나금융회장 "위기의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도전"

최종수정 2019.01.01 08:16 기사입력 2019.01.01 08:16

댓글쓰기

김정태 하나금융회장 "위기의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도전"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올해를 '위기의 순간'으로 정의하고 능동적 대응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작년 신년사에 ‘2019 부의 대절벽’이라는 책을 소개하면서 2018년부터 세계 경제의 경고 신호가 나타나고, 2019년도에는 금융시장이 불안해질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지만 이렇게 현실로 다가오는 듯하여 참으로 안타깝다"면서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과 부동산 정책 등의 불확실성으로 소비와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미국발 금리인상,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경기침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에 따른 가계대출 증가세 둔화, 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인한 수익 축소 등 위험요인을 소개했다.

이어 김 회장은 "위기의 순간,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새로운 도전’"이라며 우리 모두가 디지털 컬쳐코드에 담긴 ‘손님중심, 도전, 협업, 실행, 주도성’ 5가지 덕목을 잘 준수하여 우리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야 할 때"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하나금융 임직원들에게 "희생정신과 협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시대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 ▲당연함에 항상 의문을 가질 것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타파하고 새로운 규칙을 창조할 것 ▲사회적 니즈를 발굴해 마케팅에 활용할 것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 등을 당부했다.

특히 그는 "4년 넘게 꾸준히 준비해 온 GLN(Global Loyalty Network)사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서 "다양한 플랫폼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결국 결제와 어떻게 연계되느냐가 성공의 관건인데 GLA를 통해 해외 어디서든 간편하게 결제된다면 우리도 글로벌 핀테크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