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간편 떡국부터 돼지 도시락까지…유통업계 "새해 입맛 잡아라"

최종수정 2019.01.01 06:00 기사입력 2019.01.01 06:00

댓글쓰기

GS 견과먹은 복돼지

GS 견과먹은 복돼지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대형마트와 편의점들이 새해를 맞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떡국에서부터 황금돼지를 주제로 한 도시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새해를 맞아 1인 가구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사골 떡만두 한그릇 도시락'을 최근 선보였다. 사골 떡만두 한그릇 도시락은 오랜 시간 푹 끓여 깊은 맛을 낸 진한 사골육수에 떡, 왕만두, 당면이 푸짐하게 들어갔고 CJ비비고의 고기왕교자, 김치왕교자 두 가지 맛을 모두 담았다. 떡만둣국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아삭한 식감의 생겉절이도 별도 용기에 담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43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새해를 혼자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들이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새해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도시락을 고안했다.

GS25는 황금돼지 해를 맞아 황금제육 도시락,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매콤불고기&계란 볶음밥 등의 돼지고기를 메인 식재료로 활용한 기해년 첫 신상품을 오는 4일부터 선보인다. 황금제육 도시락은 제육볶음을 7종의 반찬과 함께 구성했다. 도시락 신상품 3종의 가격은 3800원~4800원이며 1월 17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진라면소컵 용기면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GS25와 GS수퍼마켓은 견과먹은 복돼지 상품을 기획해 1만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황금빛으로 제작된 행운의 돼지 저금통 안에 개별 포장된 견과류(호두·아몬드) 9봉지가 들어있는 상품으로 가격은 9980원이다.

CU는 황금돼지 해를 맞아 '새해엔 모두 다 돼지 도시락'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새해엔 모두 다 돼지 도시락은 돼지고기 메뉴로 꽉 채웠다. 간장 불고기, 제육볶음을 메인 반찬으로 큐브 탕수육, 미니 돈까스, 고기산적, 햄 샐러드 등 돼지고기를 활용한 총 9가지 반찬을 푸짐하게 구성했다. 신동진미 햅쌀로 지은 흰 쌀밥도 돼지고기 반찬과 궁합을 맞췄다. '모두 다 돼지'라는 상품명은 도시락 한 판 가득 돼지고기를 담았다는 상품 특징과 함께 새해에는 모든 일이 다 잘 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신년 떡국행사'를 선보인다.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피코크 떡국떡과 육수 총 7종을 판매하며 오는 2일까지 떡국떡과 육수 동시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코크 시루떡국떡(1.5kg)을 3980원에, 피코크 찰진 우리쌀떡국떡(1kg)을 5980원에, 피코크 양지육수(500g*2입)를 5980원에, 피코크 한우사골육수(1kg)를 5980원에 판매한다. 피코크 시루떡국떡은 시루 방식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정통 떡국떡이며 피코크 찰진 우리쌀떡국떡은 현미를 첨가해 찰진 식감에 구수함을 더한 상품이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