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종학 "소득주도성장=최저임금 인상으로 생각하게 해 죄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부처로서 존재감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홍종학 중기부 장관이 일부 시인하는 모습을 보였다.
1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은 "중기부가 문재인 정부의 핵심부처로 출범했으나 존재감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다"며 "소관부서 장관이 자기 일은 안 하고 남의 부처 일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홍 장관 취임 후 언론을 통해 가장 크게 부각된 발언은 '최저임금 인상은 내수진작 확대로 경기를 부양하는 것',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서민지갑을 빵빵하게 해 돈을 돌게 할 것' 등"이라며 "이게 중기부 장관으로서 가장 많이 부각되는 것이 맞느냐"고 질책했다.

홍 장관은 "내각의 일원으로서 (정부 정책 방향을) 명확하게 하고 싶어 얘기한 것인데 소득주도 성장이 곧 최저임금 인상이라고 생각하게 해 상처를 주게 된 분들도 있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중기부가 일자리안정자금을 홍보하는 데 정책역량을 쏟고 있다"며 "고용노동부 장관이 할 일을 왜 중기부 장관이 하고 있느냐. 장관으로서 중기부가 나갈 방향에 대해 명확히 기획하고 그에 걸맞는 행동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홍 장관은 "열심히 했지만 부족한 점이 있다"면서도 "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이 바로 소상공인을 위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정책을) 잘 몰라 혜택을 못받는 소상공인이 많다. 일자리안정자금을 홍보하는 것도 중기부의 일"이라며 "일반인들의 생각과 정부의 생각 간에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이 단순히 소득주도 성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애로사항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많지만 저희가 돕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