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은행, 스키시즌 맞이 이동점포 ‘동계은행’ 운영

최종수정 2016.12.16 09:56 기사입력 2016.12.16 09:56

댓글쓰기

우리은행, 스키시즌 맞이 이동점포 ‘동계은행’ 운영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우리은행은 겨울 스키시즌을 맞이하여 17일부터 31일까지 주요 스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점포 ‘동계은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차량 이동점포를 배치하여 ATM 이용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영기간은 12월 17일(토) ~ 12월 31일(일)이며, 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해당 운영기간에 동계은행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손난로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위해 도입한 ‘이동점포’는 자체발전설비 및 위성송수신장비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춘 차량으로 설치장소에 제한 없이 은행업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겨울시즌을 맞아 가족과 지인 단위로 많이 찾는 스키장에서도 고객은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보고 더불어 은행은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저비용, 고효율의 새로운 채널모델로써 이동점포인 ‘위버스’를 도입하여, 지방 등 채널공백 지역 및 아파트 신규단지와 같은 금융수요 지역을 찾아가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여름에는 해수욕장에서 ‘해변은행’, 겨울에는 스키장에서 ‘동계은행’, 그리고 도서산간지역을 대상으로 금융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는 ‘1사1교’ 등 다양한 형태로 활발하게 이동점포를 운영 중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