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일유업 앱솔루트, 中 육아맘에게 인정 받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육아용품 스타브랜드대상서 ‘아시아모유연구상’ 수상
매일유업 앱솔루트, 中 육아맘에게 인정 받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중국 육아업계의 ‘2016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아시아모유연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스타브랜드 대상은 전세계 30개 이상의 나라에서 간행물을 발행하고 있는 그루너+야르사의 페어런트 잡지사와 중국 2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제이디가 공동 주관해 육아업계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중국 육아맘 만 명 이상의 투표를 통해 육아 관련 분야의 최고 브랜드들을 선정하고 육아학술업계 및 비즈니스전문가, 육아블로거 등의 의견을 모아 분야별 추천상을 시상한다.

앱솔루트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가 지난 5년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엄마들의 모유 9000여 건, 아기똥 9만여건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제품의 핵심 영양성분을 모유에 가깝게 설계, 중국 육아맘들에게 ‘고품질 한국산 분유’로 호평 받으며 ‘아시아모유연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일유업은 올해 초 직구비즈니스를 시작하며 지난 2월에는 제이디 월드와이드에, 8월에는 티몰(에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앱솔루트 명작’ 등 한국산 분유를 판매해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 제품이 중국 업계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높은 직구 구매율로 이어지고 있는 것.
한편, 매일유업이 중국향 제품을 출시하며 정식으로 수출을 시작한 해는 2007년으로, 국내 분유 업계 최초로 중국 분유시장에 ‘매일 금전명작’ 제품으로 진출한 이후 고품질 분유로 인정받으며 매출액이 2015년 3800만 달러를 돌파했다.

또한 중국 수출 10년이 되는 해인 올해에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아시아 아기에게 맞춰 영양 설계한 ‘애사락 금전명작’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아시아 아기에게는 아시아 엄마의 모유 기준에 맞춘 분유가 필요하다는 모토 하에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를 설립하고 아시아 아기의 체질에 맞는 분유를 연구하기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그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러우며, 앞으로도 보다 체계화된 방법으로 아시아 아기의 체질에 맞는 분유를 개발하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