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키움증권 "엔씨소프트, 리니지RK 통해 모바일 성장 가능성 확인"

최종수정 2016.12.12 10:39 기사입력 2016.12.12 10: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 키움증권 은 12일 엔씨소프트 에 대해 리니지RK를 통해 모바일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리니지이터널CBT의 성과 우려에 따른 성장가능성 우려, 글로벌 Peer들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했지만 리니지RK 초기성과를 볼 때 모바일에서 성과가 이어진다면 내년 성장 가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리니지이터널CBT 초기반응이 부정적으로 나타났지만 주로 온라인과 모바일 연동에 대한 부분을 감안하지 않은 측면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RK는 첫날 반응이 부정적이었지만 11일 기준 국내 iOS 매출 1위, 구글 매출3위에 링크돼 있고 대만 홍콩 태국 등에서도 매출추이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내년 라인업이 다수 존재하지만 글로벌 업체들의 주가가 변수”라며 “전체 게임업종에 대한 시각이 악화된다면 엔씨소프트도 그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