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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CJ E&M, 도깨비 흥행으로 4Q 광고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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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현대증권은 12일 CJ E&M 에 대해 도깨비 흥행에 따른 광고 확대가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8만6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임민규 현대증권 연구원은 "지난 2일 첫 방송된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초반 흥행이 심상치 않다"며 "역대 tvN 드라마 중 상승세가 가장 빨라 이 기세면 역대 1위 시청률도 무난해 보인다"고 분석했다.
도깨비 시청률은 1회 6.3%, 2회 7.9%, 3회 12.5%, 4회 11.4%다. 역대 최대 흥행작인 '응답하라1988'은 5회만에, 2위 '시그널'은 11회만에 시청률 10%를 달성했다.

도깨비 초반 흥행으로 올해 4분기 광고 성장 전망도 밝다고 예상했다.

그는 "도깨비가 방영되는 금·토요일 20~21시 시간대는 지상파 주력 타이틀이 편성되는 평일 22~23시 대비 경쟁이 덜한 데다 케이블은 중간광고까지 가능해 시청률만 놓고 보면 지상파 대비 낮아보여도 실익은 더 크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3분기 CJ E&M 광고매출은 일부 채널 협찬광고 감소로 전년 대비 5% 줄어드는 등 7개 분기만에 역성장해 우려를 낳았다"며 "4분기 도깨비 흥행은 우려가 됐던 광고 성장 가시성에 힘을 보탠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금한령에 따른 타격은 적을 것으로 내다봤다.

임 연구원은 "중국의 한류 규제 사례들은 대부분 TV에서 나오는데 CJ E&M의 중국향 드라마 수출은 온라인 동영상 업체를 상대로 해 한류 규제를 비껴간다"며 "향후 해외 전략도 현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정치, 외교 불확실성 해소와 함께 점진적인 주가 회복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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