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키움證 "서울반도체, 실적 성장+주가하단…목표주가↑

최종수정 2016.12.02 09:51 기사입력 2016.12.02 09:51

댓글쓰기

키움證 "서울반도체, 실적 성장+주가하단…목표주가↑

[아시아경제TV 김원규 기자] 키움증권 은 2일 서울반도체 에 대해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을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2만2000원에서 2만3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4분기는 모바일 제품 호조에 따라 실적이 개선됐고, 주가는 역사적으로 하단에 머물러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4분기 영업이익은 204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70% 증가할 것으로 시장 예상치(136억원)를 크게 상회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영업이익률이 8.1%로 전분기에 이어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며 "모바일 분야가 고수익성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모바일 분야는 해외 전략 고객향 출하가 기대 이상 호조세를 이어가고, 고색재현율이 특징인 UCD(Ultra Color Display) 제품을 앞세워 중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내년에는 자동차 헤드램프 매출이 본격적으로 더해지고, 신규 베트남 공장이 가동돼 가동률과 원가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가 예상된다는 게 김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자동차 외부 전면 램프(헤드램프, DRL, 방향지시등)용 LED는 연평균 30% 성장하고, 부가가치가 가장 높은 분야"라며 "서울반도체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 대상으로 100여건의 해드램프 개발에 참여하고 있어 2년 내 매출로 반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