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靑 "국회에서 예산안 원만히 처리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산안 처리 법정시한 준수 당부

"박 대통령 퇴진 시점은 여야 합의에 따를 것"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청와대는 2017년도 예산안 처리 시한인 2일까지 여야가 팽팽한 줄다리기를 벌이는 것과 관련해 "국회에서 잘 협의해 처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히면서 여야의 원만한 처리를 당부했다.

여야 3당은 핵심 쟁점인 누리과정(3∼5세) 예산에 대해 3년 한시 특별회계를 신설해 중앙정부로부터 1조 원 정도를 지원받는 방안에 합의했으나, 정부 측이 지원 규모에 난색을 보이면서 막판 진통을 겪고 있다.

정 대변인은 여당 비박계가 박 대통령이 퇴진시점을 직접 밝히라고 요구하는 것에 대해 "국회 결정에 따르겠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다"며 "여야가 조속히 합의해달라"고 말했다.
또 여당이 만장일치로 4월 퇴진을 결정한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 국회에 모든 것을 맡기지 않았냐"며 "여야가 합의해서 정하는대로 따르겠다고 한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거국총리 요구에 대해서는 "총리에게 법상 모든 권한을 드리겠다고 했다"며 "그대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했다.

정 대변인은 전날 박 대통령의 대구 서문시장 화재현장 방문 시간이 짧은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현장에 가보니 진화작업이 계속되고 굉장히 좁았다"며 "안전문제 때문에 다른 사람이 들어갈 수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간적인 도리로 간 것인데, 일찍 떠날 이유가 없지 않냐"며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