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치디프로 “CCTV로 중동시장 공략…실적개선 청신호”

최종수정 2016.12.01 13:11 기사입력 2016.12.01 13:1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이정희 기자] CCTV 제조기업 에치디프로가 이란을 중심으로 중동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이란경제 제재가 해제되면서 중동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1일 “현재 이란 기업에 CCTV 공급을 위한 샘플링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OEM·ODM 형식으로 납품을 시작해 중동시장 전역으로 판매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란의 신규업체가 필요로 하는 구성으로 에치디프로가 CCTV를 납품하면, 해당 업체의 브랜드를 달고 시장에 판매되는 방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란 경제 제재 해제로 진출이 쉬워졌다”며 “내년 전시회 이후 매출이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치디프로는 올해 1월 중동 두바이에서 열린 보안전시회 ‘Intersec Dubai 2016’에 참가해 프리미엄급 CCTV 카메라를 선보인 바 있다.
그는 “8년 전부터 중동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며 “내년 1월도 두바이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으로, 내년부터는 가시적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란은 핵개발 의혹으로 경제 제재를 받아오다가 37년만에 제재가 풀리면서 침체된 세계경기의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이 기사는 12월01일(08:53) 팍스넷데일리 불스클럽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