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신월3동 익명 독지가 3000만원 기부한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머님 팔순 맞아 처음 상경해서 살았던 제2의 고향인 신월3동에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갑자기 추워진 날씨가 마음마저 움츠려들게 만드는 11월. 모두의 마음을 녹일 따뜻한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한 독지가로부터 3000만원을 기부 받아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3000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기부한 것은 익명을 부탁한 J씨.

J씨는 지난 10일 자신의 팔순노모와 함께 신월3동주민센터를 찾았다. 11월 10일은 그의 어머니가 팔순을 맞이한 날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J씨는 “어머님의 팔순을 맞아 일회성 잔치를 하는 것보단 조금은 뜻깊고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찾게 됐다. 신월3동에 거주하시는 80세 이상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기부의사를 밝혔다.
이어 “신월3동은 1980년대에 상경, 처음 자리를 잡았던 곳이다. 지하 단칸방에서 부모님과 어렵고 힘든 시절을 보냈지만 그날의 고난이 있었기에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신월3동은 내겐 제2의 고향 같은 곳”이라며 신월3동에 기부를 하게 된 사연도 말했다.

또 감사장이나 후원금 전달식을 하는 것이 어떠냐는 신월3동주민센터의 권유도 정중히 거절했다. 얼굴을 알리면서 후원을 하는 것은 오히려 부끄럽다며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잘 쓰이길 바란다”는 당부만 남겼다.

김상국 신월3동장은 “어려운 시절의 정을 잊지 않고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나누기 위해 찾아준 독지가와 어머님의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날로 각박해지는 세태 속에서도 아직 살만한 세상이라는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분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기부하신 후원금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거쳐 지역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