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어린이집 성장 사례 보고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모 선정 어린이집 시상, 특강 등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격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어린이집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보육서비스와 전문성 성장을 위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5일 '제2회 어린이집 성장 사례 보고회'를 개최한다.

구는 강동어린이회관 ?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을 받고난 후 어린이집에 적용한 우수 사례에 대해 공모했다.
공모분야는 보육 교직원 교육, 보육 컨설팅, 교육 연계, 아동인권, 영양교육 등 총 5개 분야다. 총 45편 공모작 중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곳, 우수상 5곳, 장려상 9곳을 선정했다.

시상식과 함께 '평가인증의 향후 방향' 을 주제로 한국보육진흥원 국장 강의가 이어진다. 보육교사들의 지친 맘을 달래기 위한 특강도 준비했다.

TV 방송 '나는 몸신이다'에서 스트레스에 대한 강의로 화제를 모았던 상담치료학 전문가 설기문 박사가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관리와 힐링'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간다.
어린이집 성장사례 보고회

어린이집 성장사례 보고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동어린이회관 ?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 제고와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교육과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민간ㆍ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도 진행해 보육교직원 고충 나누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사회 연계, 전문가 온라인 상담 등 어린이집을 위한 지원과 부모 교육 및 영유아 놀이 ? 문화 체험활동을 제공해 가정 양육도 지원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강동구가 건강한 보육도시로 한단계 더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보육교사로서 보람과 사명감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 방법은 강동구어린이회관 홈페이지(www.gdkid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강동구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이면 신청 가능하다.

강동어린이회관?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486-355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