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슈퍼마켓, 문비서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6.11.07 13:35 기사입력 2016.11.07 13: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김은지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문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텍스트팩토리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문비서는 펀드슈퍼마켓의 객관적인 펀드정보를 활용해 금융부문 서비스를 신규 론칭할 수 있게 됐다.
문비서는 앱,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이용해 고객의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를 대행하는 온 ·오프라인 연계(O2O)서비스다. 티켓예매, 꽃배달 등 직접 처리하기에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일들을 문비서가 대신 진행하는 개인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약 1만5000명이 문비서를 이용 중이며 이미 60여개 제휴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펀드슈퍼마켓은 40개 자산운용사와 증권유관기관이 주요주주인 공공적 성격의 금융플랫폼이다. 현재 약 6만 여명의 투자자가 스스로 구성하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금융데이터를 형성해가고 있다. 특히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는 같은 펀드를 오프라인 채널 대비 1/3 수준의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안기순 텍스트팩토리 대표는 "문비서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을 선물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금융은 혼자서 진행하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드는 만큼 문비서가 펀드슈퍼마켓의 다양한 통계치와 펀드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금융거래를 지원한다면 고객들의 금융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은 중립적이고 투자자 중심의 펀드투자를 지향하고 있다”며 “펀드슈퍼마켓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유의미한 정보로 해석해 문비서를 통해 투자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휴를 기념해 양사는 2주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드슈퍼마켓 고객 중 이벤트 신청자 200명에게는 문비서 1개월 프리미엄이용권을 선착순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