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락앤락, 2016 ‘숨쉬는 김치통’ 출시

최종수정 2016.11.07 08:49 기사입력 2016.11.07 08:49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락앤락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숨 밸브’로 김치를 더욱 맛있게 숙성시켜주는 ‘숨쉬는 김치통’을 선보였다.

숨쉬는 김치통신제품 락앤락 ‘숨쉬는 김치통’은 발효식품의 숙성과 보관에 탁월한 ‘숨쉬는 유리용기’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해 탄생했다. ‘숨쉬는 유리용기’는 뚜껑에 ‘숨 밸브’라는 기술을 적용해 매실청 같은 발효식품 보관시 내부의 발효가스만 배출시키고 외부의 공기는 차단시켜주는 제품으로,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다.
락앤락은 발효에 특화된 ‘숨 밸브’ 기능에 착안, 이를 적용한 ‘숨쉬는 김치통’을 개발했다.

김치가 숙성되면서 나오는 내부의 발효가스는 배출하고 외부 공기의 유입은 차단함으로써, 김치의 보관뿐 아니라 맛까지도 살려주는 기능성 김치통을 선보인 것. 실제 김치 저장성 테스트 결과에 있어서도 숨쉬는 김치통에 보관한 김치는 일반 김치통에 비해 수분감이 높고 염도가 낮아 더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젖산균(유산균) 수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숨쉬는 김치통’은 김치통 사용시 주부들이 가장 신경쓰는 색 배임이나 김치의 잔량 확인에도 용이하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홍덕희 상무는 “밀폐력에 초점을 맞춰 소재와 용량의 다양화가 이뤄졌던 김치통 시리즈에 이제는 ‘발효’라는 특화된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고, 명실상부 김치통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