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은행, ‘위비톡 더치페이 서비스’ 신설

최종수정 2016.11.04 14:14 기사입력 2016.11.04 14:1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우리은행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에서 바로 더치페이를 요청하고 돈을 보낼 수 있는 ‘위비톡 더치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작년 10월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에서 선보인 기존 ‘위비 더치페이 서비스’를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으로 확대하고 기능을 개선한 것으로, 메신저에서 대화하듯 더치페이 요청 및 돈보내기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별도의 금융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위비톡 미가입자에게도 휴대폰 번호로 더치페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 또한 위비톡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보관함’을 통해 자금 수취가 가능하다.
이용방법으로는 위비톡에서 ‘톡톡보내기&더치페이’ 버튼을 클릭한 뒤, 더치페이 대상자를 설정하고, 총 비용을 입력하면 1인당 납부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고, 더치페이 요청 메시지가 발송된다. 위비톡 가입자는 더치페이 요청 메시지를 받은 대화창에서 바로 ‘톡톡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핀번호 입력만으로 즉시 요청받은 금액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 더치페이 서비스’는 금융앱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던 기존 더치페이 서비스와 달리, 젊은 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하여 모바일메신저와 같은 실생활 대화 속에서 바로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16일까지 ‘톡톡보내기서비스 기능강화에 따른 위비톡 활성화 대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톡톡보내기서비스 신규가입자 또는 지인에게 추천한 고객을 추첨하여 위비마켓적립금, 문화상품권, 햄버거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