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리노스 자회사 에스유알코리아, 합작법인 설립완료 멕시코 화장품 론칭 순항

최종수정 2016.11.04 13:03 기사입력 2016.11.04 13:03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리노스의 자회사인 화장품 유통전문 업체 에스유알코리아가 멕시코 합작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자본금 납입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유알코리아는 지난 4월 대통령의 멕시코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해 3자 공동 합작법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최근 합작법인 운용 및 브랜드 론칭을 위해 자본금을 납입, 합작법인을 통한 현지 영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4일 “멕시코 현지에서는 프리미엄 유통채널인 Sanborns, Sears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멕시코에서 선보일 ‘Jacky(멕시코 여배우 재클린 브라카몬테스의 애칭)’ 제품은 크림, 미스트, 선크림, 마스크팩 등 기초 화장품 총 17종으로 에스유알코리아에서 기획하고 화장품 제조업체인 ‘콜마’에서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리노스는 지난 3월 화장품 유통전문 업체인 에스유알코리아의 지분 67%를 취득했다. 에스유알코리아는 국내 올리브영을 비롯한 H&B스토어에서 패리스힐튼 브랜드로 네일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기초 화장품 제품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