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엘아이에스 “中 BOE에 190억 규모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공급”

최종수정 2016.10.27 14:39 기사입력 2016.10.27 14:39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엘아이에스는 중국 옵토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BOE)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190억원 규모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고객사인 BOE가 최근 투자를 확대하면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공급하게 됐다”며 “앞으로 중국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엘아이에스는 지난 8월부터 중국 티안마에 총 130억 규모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엘아이에스 레이저 장비는 모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경쟁력을 갖고 있어, 향후 여러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성장에 따른 수주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엘아이에스 관계자는 “지난해 애플에 납품한 레퍼런스를 통해 레이저 장비 분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경기도 화성시에 공장 및 설비 증설도 마쳤다”면서 “최근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투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장비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