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키움투자자산운용, KOSEF ETF 명칭 공모 이벤트 열어

최종수정 2016.10.27 13:23 기사입력 2016.10.27 13: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김은지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신규 상장 예정인 KOSEF 상장지수펀드(ETF) 명칭 공모 이벤트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함께 KIWOOM니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KOSEF ETF 명칭을 공모하는 ETF는 코스피200 종목 중 시가총액 5000억 이상의 대형주다. ▲배당과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 중 배당수익률이 높은 기업 ▲늘어나는 잉여 현금 등으로 자사주를 매입하는 기업 ▲주요 주주가 회사의 성장성 및 주가 상승을 전망하여 주식을 순매수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박제우 키움투자자산운용 팀장은 “현재 명칭을 공모하고 있는 ETF는 향후 주주 가치 증대에 대한 요구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실천하는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ETF"라며 "KOSEF ETF 명칭 공모를 통해 선발된 명칭을 참고해 실제 ETF 상장 시 명칭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TF는 연내 상장을 계획이다.

KOSEF ETF 명칭 공모 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키움증권과 신한금융투자, 31일부터는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내달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ETF 업계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벤트로 신규상품을 준비 단계부터 모든 투자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최초의 ETF 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