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양천구 '살기 좋은 마을' 주제 가을한마당 축제 열어

최종수정 2016.10.27 09:50 기사입력 2016.10.27 09:50

댓글쓰기

29일 파리공원,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이 함께하는 ‘양천 가을한마당 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양천구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사업지기, 주민들이 함께하는 마을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9일 오전 11시 파리공원에서 ‘협동하는 삶! 활기찬 경제! 살기좋은 마을!’을 주제로 ‘2016 양천 가을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양천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과 양천마을생태계지원단, 양천마을네트워크가 함께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함에도 불구하고 판로 개척의 어려움과 홍보부족으로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구는 사회적경제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를 지원하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가을한마당 축제’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공동체 등 40여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 및 판매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포스터

포스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바느질 공방, 친환경 세재 만들기, 생태전통놀이 등을 체험하고 가방이나 자전거, 기능성 비누 및 각종 생활용품과 재활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날 양천구에서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장애인권교육’, ‘공동체 교육’ 등에 대한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마당도 운영된다. 약초를 넣어 만든 떡과 차, 손수 만든 수제건조차와 병조림 피클 등 색다른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밴드공연, 댄스공연, 오케스트라, 합창 등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공연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양천구는 그동안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매월 하루를 정해 사회적기업 상설매장인 ‘나누리 매장’에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팀이 한자리에 모인 착한 경제인들의 축제 해뜰마켓도 개최한 바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이 한데 모이고,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이 가득한 이번 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지역사회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