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도시락 이어 원두커피 인기…CU, 전용 텀블러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주일 평균 2회 이상 편의점 커피 이용하는 고객 46%
즉석커피 매출 63% 신장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편의점 CU(씨유)는 27일 업계 최초로 원두커피 전용 텀블러(6900원)를 5000개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도시락에 이어 원두커피가 편의점 '효자' 품목으로 떠오르면서다.
CU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즉석 원두커피 구매 빈도수를 분석한 결과, 일주일 평균 2회 이상 즉석 원두커피를 이용한 고객이 46%에 달했다. 지난해 일주일 평균 편의점 커피를 2회 이상 이용한 고객이 20%대에 머무른 것에 비하면 1.8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특히 3회 이상 구입한 고객은 2014년 대비 5배 성장했다.

즉석 원두커피의 재구매율이 높아지면서 편의점 커피 전체 시장 규모도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있다. CU의 즉석 원두커피 매출은 2014년 32%에서 지난해 41%로 지속적으로 신장해 올해(1~9월)는 전년 대비 63%까지 판매가 뛰었다.

편의점 커피의 반복 구매율이 높은 이유는 뛰어난 접근성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서 찾을 수 있다. 편의점 커피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고 가격도 커피전문점의 3분의1 수준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