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업데이트 안하는 이통사 모바일동영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레TV 모바일·LTE 비디오포털
안드로이드 7.0 고객 한달 넘게 사용 못해
이통사 "LG V20에 대한 대응은 먼저 했다"


KT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련 요금제

KT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련 요금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이동통신사들이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미숙한 사후 관리로 사용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KT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올레TV 모바일'과 LG유플러스의 'LTE 비디오 포털'은 서비스 업데이트를 제 때 하지 않았다.

올레TV 모바일은 지난 8월말 공식 출시된 안드로이드 7.0 버전 호환 업데이트를 지난 6일에서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아직까지 LTE 비디오 포털에 안드로이드 7.0 호환 업데이트를 안했다. KT와 LG유플러스 고객 중 먼저 안드로이드 7.0으로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 한 고객들은 한 달 넘게 모바일 동영상 앱을 사용하지 못했다.
반면 SK텔레콤의 '옥수수'는 지난 7월 이미 안드로이드 7.0 호환 업데이트를 마쳤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 출시 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자들에게 개발자용 소프트웨어를 미리 배포한다. 소비자들이 운영체제(OS) 업데이트와 동시에 이를 호환하는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안드로이드 7.0 버전이 탑재된 스마트폰은 구글 레퍼런스 제품인 '넥서스X5', '넥서스6P' 등과 지난달 말 출시된 LG전자 'V20'이다. LG전자 'G5'도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7.0을 테스트하기도 했다.

KT와 LG유플러스는 'G5'와 'V20'에 대한 업데이트만 진행했다. 구글 레퍼런스 모델인 넥서스 제품에 대해서는 늑장 대응을 했다. 업계에서는 국내 넥서스 스마트폰 판매량을 수만대로 추정한다. 포털사이트 넥서스 관련 카페 회원 수만 10만명이 넘을 정도로 가성비(가격대비성능)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있다.
 
LG유플러스 LTE비디오 포털 관련 불만 사항(사진=구글 플레이 캡쳐)

LG유플러스 LTE비디오 포털 관련 불만 사항(사진=구글 플레이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넥서스X5'는 LG전자와 구글이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지난해 10월 이동통신3사를 통해 공식 출시된 모델이다. 넥서스 제품은 구글이 직접 제품 출시에 관여하는 만큼 다른 스마트폰보다 OS 업데이트가 빨리 이뤄지는 특징이 있다.

문제는 이동통신사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에서 게재된 콘텐츠 중 상당수가 유료라는 것이다. 대부분 결제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콘텐츠를 더 이상 즐길 수 없는 방식이다. 또 이동통신사들은 '올레TV 모바일 데일리 팩', '꿀팁 마음껏팩' 등 한 달에 5000~9000원씩 내는 동영상 앱 전용 요금제도 운영하고 있다.

KT 측은 "지난 9월 중순 일부 고객들에게 이 같은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고객이 있다면 신고 센터를 통해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측은 "LG V20에는 LTE비디오포털을 선탑재해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지만, 넥서스 제품을 쓰는 사람이 적어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했다"며 "빠른 시일 내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