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헥터 7이닝 2실점' KIA, LG에 4-2 승…WC 결정전 원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IA 헥터[사진=김현민 기자]

KIA 헥터[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가을야구의 첫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정규시즌 5위 KIA는 1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원정경기에서 4위 LG 트윈스에 4-2로 이겼다.
1패를 안고 싸워 비기거나 지면 탈락이 확정되는 상황이었으나 이 승리로 1승1패 균형을 맞췄다. 11일 오후 6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이기는 팀이 정규시즌 3위 넥센 히어로즈와 5전3승제로 대결하는 준플레이오프에 나간다.

두 팀 모두 에이스를 선발로 내보냈다. KIA는 정규시즌 다승 공동 3위에 오른 헥터 노에시, LG는 KIA를 상대로 두 경기에서 2승을 거둔 데이비드 허프를 투입했다.

팽팽하던 투수전은 실책으로 희비가 엇갈렸다. KIA가 웃었다. 4회초 선두타자 브렛 필의 우전안타로 포문을 연 뒤 1사 후 나지완이 우익수 옆 2루타를 쳐 2,3루를 만들었다. 이범호의 2루수 뜬공으로 2사 2,3루가 됐으나 다음 타자 안치홍의 내야 땅볼 때 LG 유격수 오지환이 타구를 놓치면서 주자 두 명이 모두 홈으로 들어왔다.
KIA 타이거즈[사진=김현민 기자]

KIA 타이거즈[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오름세를 탄 KIA는 6회초 추가점을 얻었다. 선두타자 필의 우익수 쪽 2루타와 김주찬의 1루 땅볼로 1사 3루 기회를 잡은 뒤 나지완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점수를 보탰다. 8회초에는 2사 2루에서 김주찬이 바뀐 투수 우규민에게 2루수 옆을 빠지는 적시타를 쳐 쐐기점까지 올렸다.

LG는 8회말 공격에서 2점을 만회했다. 선두타자 오지환의 우전 2루타에 이병규의 내야 뜬공 때 KIA 유격수 김선빈의 실책으로 1,2루를 만든 뒤 유강남이 우전 안타를 쳐 첫 득점을 올렸다. 무사 1,3루에서는 바뀐 투수 고효준의 폭투로 추가점을 냈다. 그러나 1루 주자 유강남이 3루까지 달리다 태그아웃 돼 더 이상 쫓아가지 못했다.

헥터는 7이닝을 탈삼진 두 개를 곁들여 2실점(1자책점)으로 막고 승리를 따냈다. 1차전 최우수선수(MVP)로도 뽑혔다. 반면 허프는 정규시즌 KIA에 14.1이닝 동안 2점만 내주며 '킬러'로 떠올랐으나 중요한 승부처에서 실책에 흔들리면서 7이닝 4피안타 4실점(2자책점)으로 패전 투수가 됐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