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티씨케이, 경쟁사 진입 우려로 과도한 주가하락

최종수정 2016.10.07 08:15 기사입력 2016.10.07 08:15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이정희 기자] 고순도 SiC 소재 제품을 생산하는 경쟁업체의 출현에 대한 우려로 티씨케이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상태라는 분석이 나왔다.

임동오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7일 “티씨케이의 주가는 지난 4월 대규모 증설 발표 후 가치를 반영하는 듯 했지만 현재는 4월 고점대비 20~30%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며 “경쟁업체 관련 우려들을 주가에 반영시키기는 아직 이르다”고 분석했다.
티씨케이는 고순도 흑연과 탄화규소를 이용해 반도체, 태양전지, LED용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다. 주요 고객사는 국내외 반도체·장비 업체인 삼성전자, Applied Material, LAM, TEL 등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임동오 연구원은 “티씨케이는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기술경쟁력과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있다”며 “SiC Foucs Ring외의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며 미래의 성장동력을 마련해 놓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티씨케이는 최근 고마진 제품인 기존 SiC(탄화규소)를 이용한 반도체 식각장비의 SiC Ring 제품 공급이 확대되며 제조업임에도 30%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임 연구원은 “현재 가동 중인 식각장비 중 Si 에서 SiC으로 전환 비율은 아직 20% 내외”라며 “경쟁사 출현에 대한 우려로 인한 주가 하락이 과도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