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웹젠, 핵앤슬래쉬 MMORPG ‘뮤 레전드’ 2차 비공개 테스트 마무리

최종수정 2016.09.12 15:36 기사입력 2016.09.12 15:36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웹젠의 신작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가 2차 비공개 테스트를 마쳤다.

웹젠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총 8일간 사전 신청을 통해 당첨된 5만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뮤 레전드’의 두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마무리했다.
웹젠은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테스트 마지막 종료시점까지 ‘뮤 레전드’를 플레이하고, 테스트 결과 취합을 위한 설문에도 적극 참가하는 등 기대 이상의 게임잔존율을 기록하면서 ‘뮤 레전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보인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

캐릭터 간 밸런스 조정, 신규 사냥터 및 유물 시스템 등을 반영한 이번 2차 비공개테스트의 시작 후 게임 동시 접속율은 지난 1차 테스트 오픈 때보다 약 20% 이상 증가했다. 테스트 종료일까지 약 3500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최고레벨(65Lv)을 달성하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한편 웹젠은 상위 레벨 게이머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서비스 안정성 등의 점검을 통해 올해(2016년) 정식 서비스까지의 개발 완성도를 높이고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2016’에 100부스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뮤 레전드’에 접속해 볼 수 있는 시연대도 준비할 예정이다.
웹젠 ‘뮤 레전드’의 개발을 총괄하는 홍성진 실장은 12일 “‘뮤 레전드’의 호쾌한 ‘몰이사냥’ 전투와 상위레벨 특화 콘텐츠들이 테스터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다”라며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