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국제약,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 후원

최종수정 2016.09.12 12:36 기사입력 2016.09.12 12:36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동국제약은 구강암 환자를 위한 ‘2016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회사 임직원들이 행사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하프(Half), 10km, 5km, 가족걷기 코스로 진행됐다. 약 2500여명의 일반 시민들과 치과계 단체들이 참여했으며, 동국제약 임직원과 가족 50여명도 대회에 직접 참가했다.
또 동국제약 단체부스에서는, 구강관리의 기본이 되는 올바른 양치법을 생활화하자는 의미로 ‘인사덴트 닥터’ 치약 샘플을 나눠줬다. 이와 함께 센텔라정량추출물이 함유된 ‘마데카 선크림’도 비치해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참가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동국제약 관계자는 “구강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저소득층의 치료기금을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10년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구강암을 알리고 조기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뿐 아니라 저소득층의 구강암 치료기금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대회를 통한 수익금은 전액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들을 위한 수술비로 사용하고 있으며, 동국제약은 1회부터 매년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