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희림, 은마아파트 재건축 설계공모 최종 당선

최종수정 2016.09.12 10:01 기사입력 2016.09.12 10:0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은마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국제제한초청설계경기(현상설계)에서 최종 당선됐다고 12일 밝혔다.

은마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가 설계사들이 제출한 단지 설계안을 놓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묻는 주민총회를 열어 주민투표를 실시한 결과 희림이 제출한 설계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은마아파트 재건축사업은 총 사업비 1조5000억원대에 재건축사업 사상 최고 설계가인 157억원을 제시한 대규모 사업으로 강남 부동산시장에서 상징성이 커 사업추진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또 설계용역 응모자격으로 최근 10년간 국내 또는 외국정부가 발주한 국제공모전에서 입상한 실적을 보유해야 하고, 반드시 해외 설계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도록 제한해 많은 주목을 받은 단지다.

이에 희림은 네덜란드 유엔스튜디오(UN Studio)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설계공모에 참여했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고의 삶을 누릴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안해 입주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희림 관계자는 “앞으로 희림의 주거분야 최고의 설계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며 “나아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은마아파트 재건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