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다문화학생 미국체험 연수단 성과보고회 개최

최종수정 2016.09.10 19:35 기사입력 2016.09.10 19:35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 다문화학생 미국체험 연수단 성과보고회 개최

"글로벌 리더를 향한 꿈을 펼쳐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0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19일간 미국체험 연수를 마친 학생, 학부모, 인솔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성과보고회는 학생, 학부모, 담임교사, 인솔자가 함께 미국체험 학습에 대한 정보 교류와 학생들의 학습 누적물도 함께 전시했다.

연수단장인 임미현 교감이 19일간의 미국체험 연수 성과를 보고하고, 학생들은 미국에서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별적으로 작성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다문화학생 미국체험 연수는 ‘자신감을 갖고 글로벌 리더를 위한 너의 꿈을 키워라’라는 주제로 오전에 Riverview Middle School에서 영어공부를 하고, 오후와 주말에는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LA 이기철 총영사와의 면담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I M FOUNDATION재단과 6개월간 교육과정 협의, 사전답사, 연수단 사전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이는 미국체험 연수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여수봉덕초 유달영 학생은 “미국 선생님께 영어도 배우고, 박물관, 영사관 등을 방문하면서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도교육청, I M FOUNDATION재단, 인솔교사의 헌신과 사랑으로 아이들의 미래에 희망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인선 교육복지과장은 학생들에게 “연수를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다문화사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