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 하반기 대졸·인턴 공채 시작

최종수정 2016.08.30 09:21 기사입력 2016.08.30 09: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박민규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공채에 나섰다.

현대차 는 개발·플랜트·전략지원 등 세 부문에 걸쳐 대졸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2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내년 2월 졸업 예정 대학생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개발·플랜트·전략지원 등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모집 분야별 직무는 개발 부문에 기술경영·차량설계·차량평가·파워트레인·재료·상용차 개발·파일럿·구매·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기술·플랜트운영·품질, 전략지원 부문에 상품전략·마케팅·영업·서비스·정보기술(IT)·재경·경영기획·홍보·경영지원 등이다.
입사 지원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내달 9일 정오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에서 접수한다. 서류전형 결과는 10월 첫째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적성 검사 및 역사 에세이 전형은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9일 실시한다.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면접은 1·2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는 핵심 역량 및 직무 역량, 2차는 종합 및 영어 면접이다.

이와 함께 인턴사원 채용은 내년 8월 및 2018년 2월 졸업예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현재 4학년 2학기 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단 디자인 분야는 기졸업자 및 석사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 일정과 같다. 인턴과 대졸 신입에 중복해서 지원할 수는 없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1차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이후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7주간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채와 관련해 현대차는 내달 2~8일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연다.

현대차, 하반기 대졸·인턴 공채 시작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