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약처, 방글라데시 의약품청 공무원 초청 연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방글라데시 의약품청(DGDA) 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규제관리 역량강화 초청연수'를 내달 6일까지 오송생명과학단지(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센터(KOICA)와 함께 공적개발원조(ODA)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바이오의약품의 허가·심사, 품질관리를 위한 전문역량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글라데시 의약품청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 관련 정책 ▲바이오의약품 임상시험 허가?승인 ▲바이오의약품 품질 관리 체계 ▲실험실 운영 ▲현장 견학 등이다.

또 이론 교육 뿐만 아니라 국내 바이오의약품 제조소를 직접 방문해 제조소 운영 등 제조·품질관리에 대한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임상시험센터 견학을 통해 국내 임상시험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방글라데시 상황에 맞는 바이오의약품 관련 정책, 조직 등을 발전시키기 위한 행동계획(Action Plan) 수립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공적개발원조 초청연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지정한 국가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여 참가국의 경제발전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식약처는 지난 2012년부터 의료제품 규제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실시해 왔으며, 2012년 15명(8개국), 2013년 31명(11개국), 2014년 30명(11개국), 2015년 65명(14개국), 2016년 81명(18개국) 등 총 222명이 참가했다.

식약처는 "이번 연수를 통해 방글라데시의 바이오의약품 안전관리에 대한 규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국내 바이오의약품의 허가·심사 제도와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알려 향후 국산 바이오의약품이 방글라데시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