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라인 항공권 '인기'…올해 판매량, 전년비 4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연간 판매량 2배 웃돌아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온라인 항공권 '인기'…올해 판매량, 전년비 4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오픈마켓이 ‘항공권’ 구매 채널로 인기를 끌고 있다. 25일 G마켓에 따르면 올해 해외항공권 판매량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1~7월) 해외항공권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308%) 이상 급증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이미 2배(110%) 이상을 웃돌았다. 연도별로도 ▲2013년 178% ▲2014년 24% ▲2015년 28% 등 매년 두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항공권 인기와 함께 에어텔 등 여행상품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늘었다. 같은기간 관련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3.5배(250%) 늘었다. 상품별로 보면 가까운 지역인 홍콩ㆍ마카오 에어텔 174%, 괌ㆍ사이판ㆍ팔라우 에어텔 105% 증가했다. 특히 장거리인 미국ㆍ캐나다 에어텔도 6배(575%) 이상 증가하며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G마켓 측은 해외여행 성장세를 미리 예측하고 모바일 항공권, 실시간 가격비교 등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항공권은 PC나 모바일앱에서 여행 출발지ㆍ도착지ㆍ날짜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전 세계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비행기 스케줄, 잔여좌석, 판매사별 가격 비교가 간편한 영향인 것.

지난달에는 항공권 검색 서비스에 ‘프리미엄 일반석’도 선보였다. 프리미엄 일반석은 일반석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에 비즈니스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좌석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한 여행이 가능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일반석에 비해 큰 스크린, 넓은 좌석, 기내식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임지연 G마켓 여행사업팀장은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시장흐름에 맞춰 관련 콘텐츠를 발 빠르게 강화하고, 마케팅도 대폭 확대한 것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아직까지 긴 추석 연휴, 연말 등 해외여행 성수기가 남아있는 만큼 항공권 판매량은 더욱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