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0세 시대 건강식습관 1살부터 배워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찾아가는 식생활 개선 교육’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무지개 채소꽃이 피었습니다!”

강서구 화곡동 새빛어린이집 원생들이 외치는 구호 소리가 우렁차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습관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식생활 개선 교육’을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아기부터 적절한 조기교육을 해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식습관 훈련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함이다.

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밌는 내용으로 구성, 지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11개소를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2회씩 운영된다.
특히 아이들의 이해도를 고려해 교육대상을 만 1~2세와 만 3~5세 두 부문으로 구분한다.
식습관 교육

식습관 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 상반기 만 1~2세 어린이들은 편식예방교육 ‘무지개 채소꽃이 피었습니다’에 참여했다.

알록달록 무지개 채소꽃을 피우기 위해 토마토, 당근, 옥수수, 오이, 가지, 양파 등 이름을 부르며 채소친구들과 친해졌다. 고기처럼 채소도 가리지 않고 맛있게 섭취하겠다는 각오도 다졌다.

만 3~5세에는 사회성 발달을 고려해 식사예절교육 ‘강식이의 좌충우돌 식사예절 모험’을 진행했다.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플래시 동영상 교재를 활용해 젓가락 사용법 배우기, 식사예절 카드 맞추기, 칫솔로 세균 잡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즐거운 놀이로 식사예절을 익혔다.

구는 방문교육 후에도 가정에서 연계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어린이용 스티커 학습지를 제공하고 식사예절 사진콘테스트를 진행해 학습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안배했다.

이달부터 운영되는 하반기 교육에서는 김치를 꺼려하는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출동! 김치삼총사' 교육 교재를 마련, 어린이집을 찾아간다. 또 아이들의 식습관 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 편식예방 프로그램 ‘나도 잘 먹을 수 있어요!’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어린이 대상 식습관지도와 병행,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대상 영양교육, 식품위생 안전지도 등을 정기 시행,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는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