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0년 직영ㆍ대리점 150곳…까사미아, 전국구 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피 상장 간담회 연 이현구 회장

마케팅ㆍ물류센터 등에 1000억원 투자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까사미아는 사내유보율이 2000%에 이를 정도로 보수적 경영을 해왔는데 상장 이후엔 직영점과 대리점을 대폭 늘려 유통망 확장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겠습니다."
국내 원조 홈퍼니싱기업인 이현구 까사미아 회장(67)이 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계획이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상장을 통해 약 1000억원의 여유자금이 생길 것으로 보이는데 유통망 확장과 마케팅 투자 등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15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까사미아의 공모희망가는 2만~2만4000원이다. 오는 9~10일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과 16~17일 일반인 청약을 거쳐 8월 중 상장될 예정이다.

까사미아(우리집이라는 뜻)는 1982년 서울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상가건물 23㎡에 이 회장의 부인 최순희 현 디자인연구소장이 인테리어가게를 연 것이 출발점이다. 이 회장은 10년 가까이 다니던 제일합섬을 그만두고 합류해 이 회사는 전기를 맞이했다. 이후 1992년 법인으로 출범,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패브릭 및 인테리어소품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전국에 70여개의 직영점과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까사미아는 1997년 업계 최초로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해 과거 가구에 사용되지 않는 소재를 가구화하는 등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까사미아는 단순히 가구 판매뿐 아니라 실제 공간을 연출하는 방식의 매장 구성으로 고객들이 인테리어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등 꾸준히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이 회장은 "까사미아는 현장 중심의 경영을 바탕으로 금융위기 속에서도 1992년부터 20여년 간 우량 기업으로 내실을 다졌다"면서 "까사미아만의 전문성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면서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완비해 인건비 절감도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까사미아는 재구매율 70%에 육박하는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2011년에 매출 1000억원을 처음 달성했다. 이를 시작으로 현재 5년 연속 매출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엔 이케아 등 경쟁업체 증가에 따른 경쟁 심화와 판관비 증가 등으로 매출은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줄었다. 이 회장은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10% 아래로 떨어져 회사에 비상이 걸렸다"면서 "올해 2분기엔 공격적 할인정책을 지양하고 있어서 영업이익률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직영점의 비중을 전국으로 확장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전국 유통망 확대를 위해 지방물류센터 설립에 투자할 계획이다. 2020년까지 대리점 100곳, 직영점 50곳이 목표다. 매출은 2020년 35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이 목표다. 또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며 온라인 사업에도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이 회장은 "상장으로 마련된 투자금을 통해 지금까지의 저속성장에서 고속성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