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씨젠, 2분기 영업익 28억원…전년比 42% 증가

최종수정 2016.08.05 09:58 기사입력 2016.08.05 09: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김은지 기자] 분자진단업체 씨젠 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씨젠은 5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85억원, 영업이익은 42% 늘어난 28억원, 당기순이익은 4% 증가한 2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씨젠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판매를 개시한 차세대 분자진단 제품인 올플렉스(Allplex™) 호흡기 제품 4종과 소화기 제품 4종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지난 1분기 일시적으로 감소했던 미주지역의 매출액도 전분기 대비 약 46% 성장해 회복세를 보였다.

회사 측은 “신제품 올플렉스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지난해부터 마케팅을 강화해온 노력이 올해 결실을 맺으며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호흡기 제품과 함께 상대적으로 계절성이 낮은 소화기 제품의 매출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 매분기 지속적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씨젠은 올플렉스 성감염증 제품 1종에 대한 유럽 인허가를 완료했다. 연내 추가로 3종에 대한 인허가를 획득, 올플렉스 제품 매출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올플렉스 호흡기 제품 3종에 대한 임상을 마치고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한편 씨젠은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ODM 제품 개발, SGsilico 기반 맞춤 시약 개발 등 신규시장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인 매출 성장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