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중국 제조업 히든 챔피언' 소개

최종수정 2016.07.28 14:55 기사입력 2016.07.28 14:55

댓글쓰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중국 제조업 히든 챔피언' 소개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글로벌 투자기회를 탐색하는 투자전문잡지 '글로벌 인베스터(GLOBAL INVESTOR)' 47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독일의 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문가 헤르만 지몬이 만든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이란 개념은 일반적으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각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번 ‘기획특집’에서는 아직 작아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중국 제조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히든 챔피언, 즉 강소기업들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중국 제조산업의 숨은 성장 동력을 살펴본다.

‘Asia Insight’ 코너에서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아세안 지역을 알아본다. 특히 외국인 직접투자가 늘고 있는 베트남의 사례에 주목한다.

이외에도 이번 호에는 모디 총리의 제조업 진흥정책에 따라 성장이 기대되는 인도의 헬기산업을 알아보는 등 다양한 이머징 마켓 소식들이 담겨있다.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은 “중국 제조업의 히든 챔피언을 살펴보면 것은 그 동안 세계 공장 노릇을 하던 중국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베스터를 통해 글로벌 자산배분과 투자에 대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인베스터는 출판사를 통해 정기구독이 가능하며 시중 대형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