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의 상하한가] 아이엠, ‘포켓몬고’ 한국 상륙 기대에 ‘上’

최종수정 2016.07.27 16:01 기사입력 2016.07.27 16:0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27일 주식시장에서는 아이엠 한 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한가 종목은 없었다.

[오늘의 상하한가] 아이엠, ‘포켓몬고’ 한국 상륙 기대에 ‘上’

아이엠(29.94%)은 ‘포켓몬고’의 국내 출시 기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포켓몬고’가 국내에 상륙하면 국내 AR·VR(가상현실) 게임 사업도 활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다음달 초 열릴 2차 회의에서 국내 지도의 (구글)반출 허가 여부를 결정하고 ‘포켓몬고’ 운영 여부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부의 결정은 ‘포켓몬고’의 국내 출시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포캣몬고’ 개발사 나이앤틱의 존 행크 최고경영자(CEO)는 국내의 구글맵 문제와 관련해 “여러 해법이 있다”며 관련 작업을 하고 있음을 시사해 국내 ‘포캣몬고’ 상륙의 전망이 밝은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켓몬고 국내 출시 시, 아이엠은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수혜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아이엠은 지난 21일 “AR 핵심 기술로 평가받는 ‘피코 프로젝터’ 기술 개발을 완료했고 매출도 발생하고 있다”면서 “거래처를 늘리기 위한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