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투자증권, 삼성아세안플러스베트남(UH)펀드 출시

최종수정 2016.07.27 10:55 기사입력 2016.07.27 10:55

댓글쓰기

NH투자증권, 삼성아세안플러스베트남(UH)펀드 출시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NH투자증권이 삼성자산운용과 공동 기획해 유망투자지역으로 꼽히는 아세안 시장과 베트남 지역에 투자하는 ‘삼성아세안플러스베트남(UH)펀드’를 출시 및 판매한다.

이 펀드는 아세안 지역(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10개국)의 증시에 50%이상을 투자하고, 외국인 투자 한도 확대 등 증시 개선을 위한 정부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 증시에 50%미만을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해외주식의 매매 및 평가 차익, 환차익에 대해 비과세가 적용되는 해외주식 투자전용 펀드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높은 경제성장률과 안정적인 물가상승률을 바탕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 펀드는 아세안 특정 국가에 집중한 투자보다는 아세안 주요국 및 베트남에 분산 투자하여 국가별 투자 기회를 발굴하고 국지적 위험은 분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펀드 출시와 함께 개별 고객마다 사전에 지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수익 실현하는 ‘펀드 목표수익 전환서비스’도 선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투자자들은 펀드 매수 시점뿐만 아니라, 환매 시점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아세안과 베트남 시장으로 최근 글로벌 투자자금이 유입되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글로벌 IB들의 전망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어서 향후 글로벌 자금 유입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장기간 아세안 시장에서 운용 경험을 보유한 펀드에 투자해 수익과 위험을 함께 관리하는 방법이 유리하다”라고 밝혔다.
고객별 목표수익률 관리가 가능한 삼성아세안플러스베트남(UH)펀드는 29일부터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 QV HTS 등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