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투자증권, 인공지능 ‘스마트 로보Q’ 출시

최종수정 2016.07.18 10:21 기사입력 2016.07.18 10:2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수익률 대회 1위 솔루션 탑재한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스마트 로보Q’를 출시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마트 로보Q’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구성·운용·리밸런싱 전략을 조언해주는 서비스다.

한화투자증권의 스마트 로보Q는 인공지능 자산관리 전문업체인 인텔리퀀트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다. 인텔리퀀트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한국경제TV에서 진행한 ‘인공지능 VS 주식고수 수익률 빅매치’에서 1위를 차지한 업체다.

스마트 로보Q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투자금액을 기반으로 각자에게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돕는 서비스로 먼저 6개의 핵심 질문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을 진단한 후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안한다.

’스마트 로보Q’ 서비스는 최초 일괄매수 기능과 포트폴리오 조정 즉 리밸런싱 정보 제공을 통한 일괄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단기 매매 보다는 빅데이터에 의해 리밸런싱이 필요할 때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중장기적 자산관리를 위한 인공지능형 포트폴리오 서비스다.
한화투자증권 최덕호 e-biz사업부장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이 투자를 돕는 서비스는 급변하는 주식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스마트 로보Q는 고객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 방식과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