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개발사 애즈원게임즈에 투자

최종수정 2016.07.18 09:52 기사입력 2016.07.18 09:52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게임빌이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애즈원게임즈(ASONE GAMES)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애즈원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력을 갖춘 유망 개발사로 온라인 RPG 개발자 출신들로 구성된 게임사다.

게임빌은 애즈원게임즈에 지분을 투자하고, 상호 파트너십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단순한 투자 관계를 넘어 장기적인 안목으로 협력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양사는 SRPG 수작으로 알려진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을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격시킬 예정이다. 이 게임은 3D 쿼터뷰로 진행되는 ’택틱스 전투’와 ’판타지 기반의 세계관’이 강점으로 꼽힌다.

애즈원게임즈의 김주현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워오브크라운’의 높은 완성도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추후 게임빌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 역시 게임빌이 지속해 왔던 국내?외 유망 개발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게임빌은 외부 개발사들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조성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사로서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그간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개발사인 올엠 등 국내?외 개발사에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