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콜마, 中 공장 증축·건설로 고성장 기대

최종수정 2016.07.18 08:52 기사입력 2016.07.18 08:52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한국콜마가 베이징 공장 증축에 이어 상하이 공장 건설로 성장 가속화를 예고했다. 이미 베이징 공장 증축으로 캐파(CAPA)는 1500억원 규모가 증가한 가운데 상하이 공장 완공시 중국 법인은 고성장할 전망이다.

한국콜마의 상하이 공장은 오는 2017년 완공될 예정으로 캐파(CAPA)는 약 150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베이징 법인은 공장 증축으로 캐파가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전년대비 164% 증가한 714억원으로 전망된다.
BNK투자증권 이승은 연구원은 18일 “중국시장 공급 물량 증가에 따른 중국 법인 고성장이 기댄된다”며 “2분기에도 글로벌 고객사 및 중국 현지 로컬 업체들의 수주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국내 및 중국의 스킨케어 시장이 커지면서 한국콜마의 강점이였던 기능성 화장품 공급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올리브영, 왓슨스 등 국내 드럭스토어 채널이 증가한 가운데 고객사 기능성화장품 매출 역시 순항 중이다.

이 연구원은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국내 및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은 한국콜마 매출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중국 로컬 및 해외 고객사 물량 증가로 주가 재평가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