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루트로닉, 안과용 의료기기 해외수출 바탕으로 성장 <키움證>

최종수정 2016.07.18 08:51 기사입력 2016.07.18 08:5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키움증권은 18일 루트로닉에 대해 “차세대 안과용 레이저 의료기기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판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루트로닉이 개발한 선택적 황반치료 레이저 장비 ‘R:GEN’은 황반부종을 치료하는 의료기기이다. ‘R:GEN’은 현재 허가받은 치료제가 없는 건성 황반변성에도 효과적인 결과를 보인만큼 차세대 안과용 레이저 장비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루트로닉은 주된 수익은 기기 판매가 아닌 치료건당 수익을 배분(50%)하는 치료술(Therapy) 판매다. 병원 입장에서는 초기 투자비용 없이 고수익 병원을 설립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루트로닉은 글로벌 안과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망막 질환치료의 임상 근거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R:GEN’은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 당뇨병성 황반부종에 대해 식약처 제조품목 허가와 유럽시장 통합안전인증(CE)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한국과 독일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김주용 키움증권 연구원은 “국내 판매 및 해외 수출이 꾸준히 확대되면서 높은 성장성을 달성하고 있다”며 “연간 연구개발(R&D) 투자도 매출액의 20% 수준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