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의 상하한가] 다날, ‘포켓몬 고’ 인기 올라타고 ‘上’

최종수정 2016.07.15 15:50 기사입력 2016.07.15 15:50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15일 주식시장에서는 다날, 아이엠, 토탈소프트, 금비 4개 종목이 상한가로 마감했다. 하한가 종목은 없었다.

[오늘의 상하한가] 다날, ‘포켓몬 고’ 인기 올라타고 ‘上’

다날은 이날 미국법인이 ‘뱅고(Bango)’의 지분을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포켓몬 고(GO)’ 테마주로 부상했다. ‘뱅고’는 ‘포켓몬 고’ 온라인 결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결제전문 기업이다. 영국 주식시장에 상장돼 있는 ‘뱅고’의 주가도 ‘포켓몬 고’의 뜨거운 열기 덕에 급등했다.

[오늘의 상하한가] 다날, ‘포켓몬 고’ 인기 올라타고 ‘上’

‘포켓몬 고(GO)’의 광적인 인기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관련주인 아이엠과 토탈소프트의 주가도 끌어올렸다. 아이엠과 토탈소프트는 AR과 VR에 사용하는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엠은 2012년부터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다. 아이엠은 초소형 모듈에서 HD급 해상도 이상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엠이 보유한 기술은 AR과 VR 구현에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탈소프트도 국내 최초로 교육용 VR을 개발하는 등 VR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포켓몬 고’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 외 유가증권에 상장돼 있는 금비도 상한가로 마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