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슈포커스]정부, 우리은행 매각 속도 낸다

최종수정 2016.07.11 13:22 기사입력 2016.07.11 13:2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안태영 PD]



1. 정부, 우리은행 매각 속도 낸다

앵커>우리은행의 매각 작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가 지난주에 우리은행의 매각 작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는데요. 대우조선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죠?


정부가 우리은행 매각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4일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매각심사 소위를 열고 우리은행 매각 작업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은행 매각을 조기에 민영화하고, 공적자금을 최대한 회수하며,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방향으로 진행한다는 원칙을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매각 주관사를 통해 우리은행 매각에 실제로 참여할 유효 투자자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가 우리은행 매각을 서두르는 것은 산업은행이 대우조선해양을 제때 매각하지 못해 부실이 커진 전례를 답습하지 않기 위해서라는 해석도 나옵니다.
정부는 일단 우리은행 지분을 일부 매각해 민영화 의지를 보이면 저평가돼 있는 우리은행 주가가 오르고, 그때 남은 지분을 매각하면 공적자금도 최대로 회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