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EB하나은행, "중국으로 원화 송금 가능해요"

최종수정 2016.07.11 09:20 기사입력 2016.07.11 09:20

댓글쓰기

KEB하나은행, "중국으로 원화 송금 가능해요"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KEB하나은행이 11일부터 '대(對) 중국 원화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캐나다와 일본 등에서 실시하던 원화송금서비스를 이번에 중국으로 확대하게 된 것이다.

국내 최고의 외국환·무역결제은행으로서 국내에서 다양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67년 국내 최초로 외환결제서비스 개시 이후 40년이 넘는 운영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 시스템 및 인력을 바탕으로 2015년말 기준 외환결제시장에서 건수(81.8%)와 금액(77.2%)에서 모두 독보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로 국내 수출입기업은 앞으로 KEB하나은행을 통해 한국의 원화로 중국에 송금을 보낼 수도 있고, 또 중국에서 원화로 송금 받을 수도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달러를 통한 결제비율이 93%나 되던 그동안의 무역결제 관행에 변화를 가져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환율의 변동으로 인해 환리스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던 국내 수출입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EB하나은행 외환사업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수출입 규모가 가장 큰 중국과 원화를 통한 무역결제자금 송금을 개시함으로써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및 환리스크 관리 강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달 24일 국내 최초로 중국에서 원화 청산결제업무를 개시한 이후 이번 對중국 원화송금서비스의 시행으로 향후 원화거래 확대를 통해 정부의 원화 국제화 사업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