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중위험·중수익 한 번에 'KB Middleⓜ 펀드 포트폴리오' 출시

최종수정 2016.07.11 09:14 기사입력 2016.07.11 09:14

댓글쓰기

KB국민은행, 중위험·중수익 한 번에 'KB Middleⓜ 펀드 포트폴리오' 출시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간편한 가입절차로 다양한 중위험·중수익펀드를 한번에 꾸러미로 가입할 수 있는 'KB Middleⓜ 펀드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수요 증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안정성이 높고, 가격의 움직임이 서로 다른 펀드들을 조합하여 수익확률을 높이고 원금손실 위험을 낮춘 세트형 상품이다.

이번 상품 출시로 글로벌 잠재성장률이 하락하고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현상황에서 투자의 기본인 포트폴리오 투자문화가 정착되고, 포트폴리오 투자를 통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추구와 기본에 충실한 투자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포트폴리오 구성은 변동성위험이 연 2~5% 수준의 펀드들이다. 최근 1년 기준 KOSPI200 변동성위험이 14.6%이므로 KOSPI200 대비 약 1/5~1/2 수준의 위험도를 갖는 상품들이 선정되었으며, 투자자의 상품 위험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펀드 포트폴리오를 위험도와 기대수익에 따라 중(重), 수(秀), 익(益) 세 단계의 세트(Set)로 세분화했다.

중(重)세트는 변동성이 낮아 투자의 안정성을 중시하는 고객, 수(秀)세트는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 중시하는 고객, 익(益)세트는 상대적으로 그보다 높은 수익(受益)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이다.
또한, 여러 펀드를 포트폴리오로 가입하고 싶어도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절차가 복잡해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점을 개선, 포트폴리오 투자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개의 펀드를 동시에 신규할 수 있는 다계좌 신규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울러 복잡한 가입신청서류도 한번에 작성하도록 하는 新판매프로세스를 구축하여 가입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펀드 포트폴리오 판매 등 고객의 수익률 중심으로 투자문화를 선도하고 고객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가입고객에게 모바일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