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성장 늪' 패션시장 속 나홀로 성장하는 한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2분기 매출액 13.5% 증가한 1369억원 추정
영업이익은 77.9% 늘어난 71억원 예상


'저성장 늪' 패션시장 속 나홀로 성장하는 한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패션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현대백화점 패션계열사 한섬은 2분기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7일 교보증권은 한섬의 올 2분기 매출액을 전년동기대비 13.5% 증가한 1369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77.9% 늘어난 71억원으로 잡았다.

전반적으로 전 브랜드가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여성복 브랜드인 타임과 시스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 성장하고, 남성복 브랜드 타임옴므와 시스템 옴므 역시 20% 성장한 것으로 교보증권은 예상했다.

서영화 교보증권 연구원은 "신규 매장 출점 효과도 있지만 기존점 성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면서 "매출액 증가에 따른 고정비 상쇄 효과와 정상가 판매율 상승에 따라 2분기 영업이익률은 2.9%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섬은 2012년 현대백화점에 매각된 후 2년여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2011년 1000억원에 달했던 영업이익은 반토막이 났다. 하지만 현대백화점의 일관된 투자와 여성을 위한 복지정책, 조직개편 등을 통해 살아나고 있는 모습이다. 한섬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0.9%, 29.6% 증가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6.9%, 23% 증가한 1736억원, 240억원을 기록했다.

한섬은 타임·마인·시스템·SJSJ 등 국내 자체 브랜드 8개와 랑방·끌로에·지미추 등 해외판권 브랜드 18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국내브랜드를 통해 나온다. 특히 타임의 경우, 백화점 3사 여성복 매출 1위 자리를 2000년 초반부터 고수해오고 있다. 타임은 2000년에 이미 단일브랜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시스템도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한섬의 브랜드력과 현대백화점의 유통망이 결합되면서 시너지가 극대화됐다"면서 "여기에 현대백화점 출신 김형종 대표가 여성 직원을 위한 복지를 개선해 이직률을 감소시킨 것도 기업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