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청·기업가정신재단, 가족이 함께하는 기업가정신 캠프 개최

최종수정 2016.07.06 16:21 기사입력 2016.07.06 16: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김은지 기자] 가족이 함께 기업가정신을 놀이와 체험으로 즐겁게 만나는 특별한 캠프가 진행된다.

중소기업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2016 행복한 기업가정신 가족캠프’를 오는 7월말부터 전국에서 15차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프는 부모와 자녀 등 일반 가족 뿐 아니라 사제지간,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가족, 군인, 외국인 등 넓은 의미의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전문가 특강, 생활 속 불편함을 찾아 해결책을 찾아보는 ‘가족 창업’, 재미있는 보드게임과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실내 행사와 함께 남이섬, 전통시장, 캠핑장, 농촌 등 특별한 장소에서 기업가정신을 찾아내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중소기업청은 “기업가정신이 기업가에게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찾아내는 한편 창업에 대한 부모와 자녀 세대의 인식 차이 해소, 도전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생각의 힘을 키우자는 뜻을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캠프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까지 진행되며, 모든 교육은 무료이다. 한 가족(팀)이 4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총 정원은 100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캠프별로 정해진 자격을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의 확인과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antreefcamp.com)에서 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기업가정신 캠프 운영팀(02-714-7988)으로 하면 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